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독일 보건장관 "내년 초부터 백신 추가생산…생산량 대폭 확대"

독일 보건장관 "내년 초부터 백신 추가생산…생산량 대폭 확대"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 사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 옌스 슈판 독일 보건장관은 곧 이 백신의 생산량을 크게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슈판 장관은 이날 ZDF방송에 출연해 "정부는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백신이 예를 들어 헤센주 마부르크 등에서 추가 생산될 수 있도록 여건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유럽연합(EU)은 내년 9월 말까지 회원국에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백신 2억 회분을 보급할 계획입니다.

슈판 장관은 "정부의 목표는 내년 2∼3월부터 추가 생산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라며 "생산량이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이오엔테크는 지난 9월 중순 스위스 제약사 노바티스로부터 독일 서부 마부르크에 있는 백신 생산시설을 인수했습니다.

이 시설은 1년에 7억 5천만 회분까지 생산이 가능합니다.

현재 기본계획에 따른 내년 생산량은 13억 회분입니다.

EU는 이날 화이자·바이오엔테크가 9월 말까지 계약한 백신 2억 회분의 공급을 끝낼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U집행위원회 관계자는 로이터통신에 이 밖에 EU와 화이자·바이오엔테크가 양측간 계약에 옵션으로 포함된 1억 회분 추가 공급을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독일 보건부는 올해 연말까지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백신 130만 회분을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내년 1분기에는 1천100만∼1천300만 회분이 보급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주당 67만 명에게 접종이 가능합니다.

이후 모더나 등 다른 백신이 모두 승인을 받으면 독일에는 내년에 모두 3억 회분의 코로나19 백신이 보급될 전망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