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주호영 "판결 마음에 안 맞으면 적폐 몰이…與, 헌정질서 부정"

주호영 "판결 마음에 안 맞으면 적폐 몰이…與, 헌정질서 부정"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24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의 유죄 판결과 관련한 더불어민주당 내부 반발에 대해 "헌정질서를 부정하는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재판부가 엄격한 절차와 증거를 거쳐서 대부분 유죄로 인정하고 실형을 선고했으면 사과하고 반성해야 함에도 오히려 재판부가 잘못됐다고, 사법부가 적폐라고 덤벼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도대체 민주당 의원들이 헌정질서를 인정하는 것이냐"며 "자기들 마음에 안 맞으면 모두 적폐로 몰고 부정하는 것은 스스로의 존재와 대한민국의 헌정질서를 부정하는 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날 새벽까지 국회 인사청문회가 진행된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국토부 장관으로 절대 임명돼선 안 될 사람"이라고 밝혔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망언 시리즈'에서 드러난 의식의 천박함, 과거 기관 운영과 관련한 부정·비리, 실패한 정책을 답습하고 강화하려는 정책 마인드"를 거론하며 "임명을 강행한다면, 인사 청문 과정에서 드러난 변 후보자의 위법을 사법처리 절차로 가져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