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 백신 접종 100만 회 넘어…"일반인 백신 접종은 내년 여름"

미, 백신 접종 100만 회 넘어…"일반인 백신 접종은 내년 여름"
지난 14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 미국이 100만회분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현지시간 23일 오전 9시 기준 전국적으로 100만8천25회분의 백신을 접종했다고 밝혔다고 CNN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투여된 백신량은 14일부터 접종을 시작한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만 해당하고, 21일부터 접종에 들어간 모더나 백신은 통계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모더나 백신이 빠진 것은 지역 보건당국이 접종 현황을 집계해 CDC에 보고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이와 함께 미국 연방정부가 각 주(州) 정부에 배포한 백신 물량은 모두 946만5천725회분으로 집계됐습니다.

배포 물량에는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이 모두 포함됐습니다.

다만, 미국이 백신 배포와 접종에 속도를 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인이 백신을 맞아 집단 면역을 확보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전망입니다.

조 바이든 차기 행정부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책임질 비베크 머시 박사는 이날 NBC 방송 인터뷰에서 내년 한여름이나 초가을이 일반인 접종을 시작하게 되는 현실적인 시간표라고 밝혔습니다.

머시 박사는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 의해 차기 보건복지부 의무총감 겸 공중보건서비스단(PHSCC) 단장으로 지명됐습니다.

그는 "만일 모든 일이 잘 진행된다면 우리는 내년 늦봄까지 저위험군 사람들이 백신을 맞는 상황을 보게 될 것"이라며 "일반인에게 백신이 보급되는 시점은 한여름이나 초가을로 가정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은 CDC 지침에 따라 의료진과 장기 요양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백신을 먼저 투여하고 있습니다.

이어 식료품점 직원과 교사 등 필수업종 근로자, 75세 이상 노인, 고위험 질환자에게 백신을 맞힌 뒤 일반인 접종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클레이 해넌 예방접종관리자협회 전무이사는 CNN 방송에 "사람들은 인내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며 "(백신을 맞을 때까지) 바이러스 감염을 경계하고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실제로 입원 환자와 사망자 등 코로나 지표는 갈수록 악화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코로나 3차 대유행에다 지난달 말 추수감사절 여행과 모임의 여파가 본격적으로 반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환자 현황을 집계하는 '코로나19 추적 프로젝트'에 따르면 22일 기준 입원 환자는 11만7천77명으로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입원 환자가 10만 명 이상을 유지한 것은 21일째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