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연말연시 예약 꽉 찼는데…객실 50% 제한에 '당혹'

<앵커>

방역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이기는 하지만, 연말연시 특수를 기대했던 겨울 관광지 주변 상권은 큰 타격이 불가피해졌습니다. 당장 만실인 예약을 절반가량 취소시켜야 하는 호텔업계도 곤혹스러워하고 있습니다.

김민정 기자입니다.

<기자>

한 대형 리조트 업체의 온라인 예약 사이트입니다.

성탄절과 연말 연초 예약이 모두 꽉 차 있지만, 당장 내일(24일)부터 예약의 절반을 취소시켜야 할 상황입니다.

하지만, 어떤 객실을 먼저 취소시켜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형 리조트 A 업체 직원 : (5인 이상) 대가족으로 오실 분들은 입실이 어려우시니까 (안내) 내용을 보내드리고, 선착순으로 얘기를 드리든지 (취소 요청) 권유를 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내일부터 11일 동안 운영이 전면 금지된 스키장 등은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야외 스포츠 시설까지 폐쇄하는 건 과도한 조치라며, 일부 업주들은 총리실을 항의 방문했습니다.

스키장 인근의 장비 대여 업체들도 막막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김도훈/스키 장비 대여 업체 사장 : 속상하죠. 일단 매출이 (지난 시즌 대비) 90% 깎이고 저희는 세를 내는 입장이기 때문에 8천만 원 이번에 손해 나올 것 같고요. 이번 시즌 자체가 아예 안 될 것 같아요.]

전국의 해넘이, 해맞이 명소가 폐쇄 조치 대상이 되면서 해당 지자체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포항시청 직원 : (호미곶은) 광장이니까요. 거기에 많은 인력이 들어가서 다 통제하는 건 사실상 어렵고.]

정부가 겨울철 레저 시설과 관광 명소 등 일부 시설에만 운영중단 조처를 내리면서 벌써부터 풍선효과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