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같은 층서 밥 해 먹고"…베트남 유학생들 집단감염

<앵커>

충남 보령에 있는 한 대학교에서 베트남 유학생들이 20명 넘게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기숙사 한 층에서 함께 지냈고, 아르바이트도 같이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유수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충남 보령 아주자동차대학교에 임시 선별검사소가 마련됐습니다.

이틀 사이 베트남 유학생 21명이 확진돼 한국 학생과 교직원 등 300여 명에 대한 진단검사가 진행 중입니다.

[류지호/아주자동차대학교 교학기획처장 : 수업 전에 발열 검사하는 하는 과정에서 발열자를 발견해 선별진료소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확진된 베트남 학생들은 기숙사 같은 층에 배정돼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공동생활을 한 탓에 감염이 쉽게 번진 것으로 보입니다.

[충남 당진보건소 관계자 : 기숙사 내에서 같이 밥도 해 먹고 하니까, 베트남 외국인이 (많이) 확진이 나왔습니다.]

첫 확진자를 포함한 13명은 대천해수욕장 한 음식점에서 주말 아르바이트를 해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방역당국은 확진 유학생들이 지난 1월과 2월에 입국한 뒤 계속 국내에 머무른 만큼 해외 유입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주자동차대 재학생 : (베트남 학생들은) 따로 수업을 받기 때문에 그 친구들끼리 몰려다닐 수밖에 없고… 한국인 학생들은 다 음성이 나왔는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으로 외국인 유학생 찾아서 욕을 하고 그런 행동은 잘못됐다고 생각해요.]

학생들이 머무는 기숙사는 4인 1실 밀폐된 환경으로, 샤워시설과 식당 등을 공동으로 사용해 추가 감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령시는 학생 집단감염 소식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했습니다.

(영상편집 : 최혜영) 

▶ '1,078명' 사흘 만에 또 최다 확진…3단계 기준 충족
▶ 해맞이 행사는 취소…"예약 마감" 동해안 이미 '만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