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집사부일체' 이형택, "전성기 시절의 내가 정현 보다 낫다" 자신만만

'집사부일체' 이형택, "전성기 시절의 내가 정현 보다 낫다" 자신만만
이형택이 자부심을 뽐냈다.

6일에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테니스 레전드 이형택, 전미라가 사부로 등장했다.

이날 방송에서 신성록은 "나랑 동현이 형 때는 테니스 선수하면 이형택 선수밖에 없었다"라며 그의 최고 랭킹에 대해 물었다.

이형택은 "최고 랭킹은 36위다"라며 "36위라는 것이 어느 정도인지 체감이 잘 되지 않는데 미국에서나 유럽에서도 100위권 안에 들면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그랜드슬램 본선에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순위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전미라는 "자기 자랑을 너무 잘한다"라며 웃었다. 그리고 전미라는 "주니어 때 세계랭킹 2위까지 갔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리고 이형택은 전성기의 본인과 세계랭킹 19위 정현이 맞붙는다면 누가 더 강할 것 같냐는 질문에 "같은 전성기 때면 내가 낫다. 내가 발이 빠르다"라고 자화자찬했다. 그러자 전미라는 "현이도 발이 빠르다"라고 응수했고, 이형택이 "내가 장단점을 더 빨리 파악한다"라고 하자 전미라는 "걔도 파악 잘해"라며 "걘 4강 갔잖아. 오빠는 16강인데"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이형택은 "사실 정현 때문에 테니스 인구가 더 많이 늘었으니 정현이 낫다고 해야 할 것 같다"라며 후배를 인정했다. 그리고 전미라는 "그런데 사실 정현은 이형택 키즈다. 형택이 오빠가 잘하면서 지원이 이뤄지고 그래서 주니어 선수들을 모아서 발굴하고 훈련을 시키고 그러면서 만들어진 선수다"라고 설명했다.

(SBS 연예뉴스 김효정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