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김종인 "이러려고 검찰 개혁? 상식 이하의 짓" 이낙연 "좋은 충고 감사"

오늘(4일)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로 열린 여야 교섭단체 정당대표 회동에서 세 사람은 지난 9월 첫 오찬 회동 이후 3개월 만에 자리를 함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 의장은 "엄중한 시기에 우리 모두 비바람 속 같은 배를 탄 '풍우동주(風雨同舟)'의 입장"이라며 "두 대표가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해 통 큰 합의로 희망을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최근 정부 내에서, 권력기관 내에서 벌어지고 있는 모습은 너무나 상식 이하의 짓"이라며 이 대표를 향해 "검찰 개혁도 상식적인 차원에서 정치적으로 해결해주셔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공수처법 개정에 대해서는 "여당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법을 고치겠다는 게 상식에 맞는 짓인지 묻고 싶다"며 "정권의 (시간적) 한계를 인식하고 정치를 해줬으면 좋겠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대표는 "좋은 충고를 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도 "변화를 거부하는 것만으로는 발전을 이룰 수 없으며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회 운영 경험 등에서 취약점이 드러나 개선이 불가피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 함께 보시죠.

(구성 : 김휘란, 촬영 : 이승환, 편집 : 차희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