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빌보드 정상 찍은 '한글 노래'…BTS, 또 새 역사 썼다

<앵커>

방탄소년단 BTS가 신곡 라이프 고즈 온으로 또다시 빌보드 핫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밤사이 들어왔습니다. 지난번 다이너마이트 때와는 달리 이번 곡은 가사 대부분이 우리말로 되어 있어서 한국어 노래로는 첫 빌보드 1위입니다.

뉴욕에서 김종원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20일 발매된 BTS 새 앨범 Be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입니다.

빌보드는 BTS의 신곡 라이프 고즈 온이 빌보드 핵심 순위표인 핫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방탄소년단 빌보드 핫100 1위

지난 9월 다이너마이트로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한 지 딱 석 달 만인데, 두 곡 모두 발매 직후 곧바로 순위표 1위로 직행하는 이른바 1위 데뷔를 했습니다.

빌보드 역사상 1위 데뷔를 2번이나 한 그룹은 BTS가 처음입니다.

특히 가사 전체가 영어였던 다이너마이트와 달리 이번 노래는 후렴구 일부를 제외하곤 곡 전체가 한국어로 돼 있는데, 우리말로 된 노래가 빌보드 정상에 오른 것 역시 이번이 처음입니다.

빌보드 핫100 차트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곡의 순위표란 점에서 한국어로 된 노래가 정상에 오른 것은 의미가 남다릅니다.

BTS의 새 앨범은 앨범 전체의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200에서도 곧바로 1위에 올랐습니다.

[RM/BTS 리더 : '라이프 고즈 온'은 조금 무게가 있지만 단단하고, 동시에 부드럽고 진중하게 저희 나름의 위로를 건네는 곡입니다.]

지난 10월에는 BTS가 제작에 참여한 미국 가수 제이슨 데룰로의 새비지 러브가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히기도 하면서, BTS는 석 달 사이 세 번이나 빌보드 핫100 1위에 오르게 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