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추가 임상시험 진행"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추가 임상시험 진행"
영국 옥스퍼드대와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효과에 의문이 제기되자, 제약사 측이 추가로 글로벌 임상시험에 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파스칼 소리오 아스트라제네카 최고경영자는 블룸버그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더 나은 효과를 보이는 방식을 발견한 만큼 이를 입증해야 한다"면서 "그래서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백신의 면역 효과가 90%에 달하는 저용량 투약 방식에 대한 추가 연구를 진행하겠다는 뜻입니다.

소리오 CEO는 "이미 효과가 크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소규모의 환자만 필요한 만큼 빨리 진행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로 인해 영국과 유럽연합에서 백신 승인이 지연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승인에 좀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앞서 아스트라제네카는 지난 23일 백신 3상 임상시험 초기 분석 결과 백신 1회분의 절반만 1차로 맞고 한 달 뒤 1회분을 2차로 접종한 경우 예방 효과가 90%였고, 두 차례 모두 1회분 전체 용량을 투약한 이들의 예방 효과는 62%로 나타났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때 1회분의 절반을 접종한 것은 의도치 않은 실수였다는 게 드러났고, 또 접종자 가운데 고령층이 없었다는 게 밝혀지면서 백신 신뢰성에 의문이 제기되자 결국 추가 임상시험을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