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명도집행 방해 '화염병 투척' 사랑제일교회 수사

경찰, 명도집행 방해 '화염병 투척' 사랑제일교회 수사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명도집행에 반발해 화염병 투척 등을 한 인물들에 대해 경찰이 전담팀을 꾸려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경찰은 "새벽 1시부터 시작된 명도집행 과정에서 발생한 화염병 투척 등 불법행위에 대해 엄정하고 신속하게 수사할 것"이라며 오늘 이같이 밝혔습니다.

전담팀은 서울 종암경찰서 형사과장을 팀장으로 총 18명으로 꾸려졌습니다.

경찰은 화염병 투척 등 행위 가담자에게 특수공무집행방해와 화염병 사용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적용을 검토 중입니다.

오늘(26일) 새벽 1시쯤부터 서울북부지법 집행인력 570여 명이 투입된 교회 시설 등에 대한 3차 강제집행은 신도 50여 명이 교회 안에서 화염병 등을 던지거나 몸에 인화물질을 뿌리며 강하게 반발하면서 아침 8시 반쯤 중단됐습니다.

신도들이 던진 화염병 때문에 집행인력 진입을 막기 위해 교회 측이 길목에 세워둔 버스 등에 불이 붙기도 했습니다.

소방당국은 법원 집행인력과 교회 관계자 등 10명이 화상·골절 등 부상을 당했으며 이 가운데 5명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성북구청은 집행인력 40여 명이 가벼운 상처를 입은 걸로 파악했습니다.

사랑제일교회는 지난 5월 부동산 권리자인 장위10구역 재개발조합이 낸 명도소송에서 패소했습니다.

조합은 부동산을 점유하고 있는 사랑제일교회를 상대로 지난 6월 두 차례 강제집행을 시도했으나 신도들과 충돌하면서 실패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