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종인 "北 비핵화 협조 않는다면 핵무장 생각할 필요 있어"

김종인 "北 비핵화 협조 않는다면 핵무장 생각할 필요 있어"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북한이 비핵화 협조하지 않고 계속 핵을 유지한다면 우리도 핵무장에 대해 생각을 다시 해볼 필요가 있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24일) 서울외신기자클럽 초청 간담회에서 한국의 '핵무장 논란'에 대해 미국의 핵우산 제공과 주한미군의 핵무기 재반입이 불가능하다는 전제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또 "미국 바이든 정부가 북한과 비핵화 협상을 시작한다고 해도 지금까지 북한의 태도를 볼 때 큰 진전이 있으리라고 보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바이든 정부 출범 이후에는 현 정부가 추진하는 대북정책이 종전과 똑같은 방식으로 유지되기는 힘들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일제 강제징용 배상 문제와 관련해서는 "한일 양국 정상이 보다 높은 차원에서 만나서 해결하는 것이 해법"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명박 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에 관한 질문에는 "두 전직 대통령의 옥중생활에 걱정을 안 하는 것은 아니지만, 사면은 오로지 대통령의 결단만이 결정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논의하기 굉장히 어려운 상황"이라고 답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