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주호영 "문 대통령 연평도 메시지 없어…국민 불안"

주호영 "문 대통령 연평도 메시지 없어…국민 불안"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24일 연평도 포격 10주기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23일) 하루 연차휴가를 내면서 아무런 메시지도 내지 않았다"고 비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취임 후 3년 연속으로 6·25 기념식 당일 행사에 불참했고, 현충일 기념사에서도 6·25와 북한을 전혀 언급하지 않았으며, 천안함과 연평도 전사자를 기리는 서해수호의 날 행사에도 계속 불참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통령께서 3년 연속 중요한 행사마다 6·25 전사자들을 의도적으로 빠뜨리는 것 때문에 많은 국민이 불안해하고 불신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인영 통일부장관이 전날 국회 토론회에서 연평도 포격 10주기를 언급하며 '분단의 가슴 아픈 현실'이라고 말한 것과 관련해서는 "북한의 도발을 분단 탓이라는 중립적 용어를 써서 희석하려는 의도 자체가 의심스럽다"고 했습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이인영 장관이 어제 기업 총수들을 만나 대북 제재 완화 가능성을 언급하며 남북경협 역할을 주문했다"며 "북한 비핵화 문제 등 한반도 평화를 위한 어떤 조치도 이뤄지지 않는 상황에서 뜬금없고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