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팀 킴' 대표 선발전 결승 선착…태극마크 눈앞

'팀 킴' 대표 선발전 결승 선착…태극마크 눈앞
평창올림픽 은메달리스트, '팀 킴'이 국가대표 선발전 결승에 선착해 3년 만의 태극마크 탈환을 눈앞에 뒀습니다.

경북체육회 여자 컬링팀, 팀 킴은 오늘(23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국가대표선발전 플레이오프 1경기에서 춘천시청, '팀 민지'를 접전 끝에 6대 5로 꺾었습니다.

6전 전승으로 예선을 통과한 팀 킴은 이로써 대회 7연승을 달리며 태극마크 탈환에 1승만 남겨뒀습니다.

반면, 지난해 세계선수권 3위에 빛나는 팀 민지는 지난 시즌 국가대표팀 경기도청을 상대로 결승 진출에 재도전합니다.

예선 1위-2위 사이 '라이벌' 대결답게 경기는 치열하게 펼쳐졌습니다.

후공으로 시작한 팀 킴이 2엔드와 3엔드 1점씩 내며 앞서 가자 팀 민지도 곧바로 추격에 나섰고, 5대 2로 뒤진 9엔드 3점을 보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습니다.

하지만 출산 후 국가대표 선발전에 2년 만에 돌아온 팀 킴의 주장 김은정은 유리한 후공으로 돌입한 마지막 10엔드에서 노련하게 경기를 운영하며 1점 차 승리를 확정했습니다.

남자부에선 지난 시즌 국가대표이자 평창올림픽 대표였던 경북체육회(스킵 김창민)가 경기도연맹(스킵 정영석)을 12대 5로 누르고 결승에 선착해 태극마크 사수에 나섭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