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상직 의원, 국회일정으로 '재판 불출석'…"위원회 참석 안 해"

이상직 의원, 국회일정으로 '재판 불출석'…"위원회 참석 안 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일정을 이유로 재판에 출석하지 않은 무소속 이상직(전북 전주을) 의원이 실제로는 예결위 공식 일정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의원은 23일 전주지법 제11형사부(강동원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재판에 불출석했다.

그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시절 전통주와 책자 등 2천600여만원 상당을 선거구민 377명에게 제공하고, 지난 총선 당내 경선 과정에서 선거캠프 관계자들이 권리 당원들에게 일반 당원 투표에 중복으로 참여하라고 권유하는 듯한 메시지를 발송한 행위에 관여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날 강 부장판사가 이 의원이 법정에 나오지 않은 이유를 묻자 변호인은 "국회 예결위 일정 때문"이라고 답변했다.

이 의원은 원활한 의정 활동을 보장해주려는 재판장의 배려를 받아 함께 기소된 9명과 따로 재판을 받게 됐다.

그러나 이 의원은 국회 공식 일정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국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 의원은 이날 단 하나뿐인 국회 예결위 공식 일정인 '예산안 등 조정소위원회'의 참석 대상이 아니다.

이 의원은 예결위원 명단에 포함돼 있지만, 예결위 소위원회 명단에는 빠져 있다.

국회 관계자는 "이 의원은 소위원회에 참석하지 않았다"며 "오늘 예결위 공식 일정은 이것 하나뿐"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 의원 측 관계자는 "이 의원은 원래 예산안 등 조정소위원회 참석자가 아니다"라며 "위원회 참석 같은 공식 일정뿐 아니라 같은 예결위 위원과 만나는 것도 일정이다. 위원들과 수시로 만남이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