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금태섭, 자녀 증여세 탈루 의혹 일축…"더 많이 냈다"

금태섭, 자녀 증여세 탈루 의혹 일축…"더 많이 냈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이 23일 장인으로부터 증여받은 빌라의 세금과 관련해 "자녀의 증여세를 내기 위해 도와준 부분의 증여세까지 다 냈다"고 해명했습니다.

금 전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관련 질문을 받자 "하승수 변호사가 납부됐어야 한다고 주장한 8억여 원보다 더 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앞서 시민단체 '세금도둑잡아라' 공동대표인 하 변호사는 페이스북에서 금 전 의원이 증여받은 빌라와 관련해 당시 시가 35억 원을 기준으로 금 전 의원과 배우자가 각각 1억8천여만 원, 두 자녀가 각각 2억3천~2억4천여만 원 등 모두 8억4천여만 원의 증여세를 냈어야 했다며 사실확인을 요구했습니다.

금 전 의원은 자신이 조국 전 법무장관 인사청문회 당시 조 전 장관이 자녀에게 5천만 원 증여를 문제삼았다는 말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 "날조된 뉴스이고, 조 전 장관 부부가 근무한 학교에서 자녀들이 장학금이나 인턴 기회를 받는 불공정한 점을 지적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금 전 의원은 "내년 서울시장선거는 대단히 정치적 성격을 가진다"며 "맡을 역할이 있으면 책임을 지겠다"라고 출마 의지를 다시 한번 드러냈습니다.

그는 국민의힘 입당 가능성에 대해서는 "어느 면에서도 제가 입당하는 것은 도움이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제1야당도 변해야 되고 저도 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어야 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