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품군, 주방가전 시장에서 인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품군, 주방가전 시장에서 인기
삼성전자는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제품군으로 주방가전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제품의 타입·소재·색상 등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한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하고, 이어직화오븐·전자레인지·식기세척기·인덕션·큐브냉장고 등 주방 가전까지 맞춤형 콘셉트를 확대해 '비스포크 키친' 제품군을 완성했습니다.

이 중 비스포크 냉장고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10월 말까지 국내에서 판매한 냉장고 전체 매출의 65%를 차지하는 등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한 식기세척기와 인덕션, 직화오븐, 전자레인지 등 주방가전들도 다른 비스포크 제품들과 통일감을 주는 맞춤형 디자인으로 판매가 늘고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9월 출시한 비스포크 직화오븐은 삼성전자 국내 직화오븐 전체 판매 중 70%를 차지하고, 올해 6월에 출시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전체의 약 50%를 차지합니다.

올해 1∼10월 삼성전자 식기세척기는 국내 매출액 기준 전년 대비 280%, 인덕션은 약 130%의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