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너른 양해 부탁 드립니다"…방탄소년단 슈가, 기자간담회 불참

"너른 양해 부탁 드립니다"…방탄소년단 슈가, 기자간담회 불참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가 어깨 수술로 인해 새 앨범 'BE(Deluxe Edition)' 기자간담회에 불참했다.

20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알엠은 "이렇게 기자간담회를 열고 취재진을 만나서 반갑다."면서 "오늘 슈가는 어깨 수술로 인해 불참하게 됐다.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미지

이날 알엠은 "그동안 멤버들은 할 수 있는 만큼 바쁘게 보냈다. 이번 앨범은 '다이너마이트' 제작 이전부터 기획을 했고, 활동을 병행하면서 만들었다. 앨범 제작 과정을 최대한 공개해서 비대면 상황에서도 팬분들과 함께 만드는 앨범이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Deluxe Edition)는 코로나 19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에게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곡 작업부터 구성, 콘셉트, 디자인, 뮤직비디오까지 앨범 전반에 멤버들이 적극 참여했다는 특징이 있다.

발매한다. 지난 2월 '온전한 나'의 모습을 찾기 위한 이야기를 담은 정규앨범 4집 'MAP OF THE SOUL : 7'과 지난 8월 전 세계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하며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 정상에 오른 'Dynamite' 에 이어 다시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왔다.

방탄소년단 새 앨범 'BE'는 오늘(20일) 오후 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백승철 기자



(SBS 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