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 가끔 비, 미세먼지 '좋음'∼'보통'…내일 요란한 가을비, 최대 100mm↑

오늘 가끔 비, 미세먼지 '좋음'∼'보통'…내일 요란한 가을비, 최대 100mm↑
현재 수도권과 강원, 호남 일부 지역에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습니다.

내륙지방 곳곳에는 안개도 짙게 끼어 있습니다.

오늘(18일)은 전국이 흐리고 오전에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전남동부, 경남서부와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오후에 다시 서쪽지방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확대되겠습니다.

기상청은 특히 내일은 전국에 걸쳐 천둥, 번개와 돌풍을 동반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중부와 호남, 경북내륙, 경남남해안과 제주도남부가 30~80mm, 경기내륙과 영서북부, 충남남부, 전북북부는 최대 100mm가 넘는 곳도 있겠습니다.

그 밖의 강원동해안과 영남, 제주도는 10~50mm가량 되겠습니다.

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0, 대구 21도, 대전과 광주는 23도가 예상되는 등 전국이 18도에서 23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오늘 강원영동지방은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일은 서해안과 강원영동, 영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오늘 저녁 서해 먼바다부터 풍랑이 점차 거세져 내일은 대부분 해상에서 풍랑이 거세게 일겠습니다.

대기 확산이 원활하고 비까지 내리면서 오늘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보통'이 예상되지만, 강원영서와 대구, 경북은 오전에 '나쁨'이 예상됩니다.

내일은 전국적으로 '좋음'이 예상됩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