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檢, '라임 접대 의혹' 검사·전관 변호사 소환 조사

檢, '라임 접대 의혹' 검사·전관 변호사 소환 조사
'검사 접대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로비 대상으로 지목된 전관 변호사 A씨와 현직 검사들을 소환했습니다.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지난해 7월 서울 청담동 한 룸살롱에서 현직 검사 3명에게 1천만 원 상당의 술 접대를 했다"는 입장을 낸 지 한 달 만입니다.

서울남부지검 검사 향응·수수 사건 수사전담팀은 어제(16일) A 변호사와 현직 검사 2명을 소환해 조사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술자리에 동석한 A 변호사가 '추후 라임 수사팀에 합류할 후배들'이라며 검사들을 소개해 줬고, 이 자리에서 만났던 검사 3명 중 1명은 실제로 라임 수사팀에 합류했다고 김 전 회장은 주장한 바 있습니다.

검찰은 앞서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와 카드 사용 내역, 검찰청 출입 기록 등을 토대로 김 전 회장이 지목한 '룸살롱 술 접대' 날짜인 지난해 7월 12일의 알리바이를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 변호사와 검사들은 조사 과정에서 '룸살롱 술접대'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또 김 전 회장이 접대 대상으로 지목한 현직 검사 3명 가운데 뒤늦게 특정된 한 명의 사무실과 주거지를 지난 6일 압수수색 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