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비수도권 확산 '비상'…오늘부터 'NO 마스크' 단속

<앵커>

코로나19 확진자는 143명으로 닷새째 1백 명을 넘었습니다. 수도권 환자가 60%를 넘지만, 수도권이 아닌 지역의 환자 발생이 빠른 속도로 늘고 있습니다. 오늘(13일)부터 마스크 쓰지 않으면 과태료 10만 원이 부과되는 단속도 시작됩니다.

한지연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8월, 20여 명의 확진자가 나온 광주광역시 서구 유흥업소 밀집 지역에서 또 집단감염이 발생했습니다.

지난 10일 한 유흥업소 종사자가 양성 판정을 받은 이후, 그제는 같은 업소 종사자 2명과 업소 방문자 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업소 이용자 대부분이 마스크를 제대로 쓰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추가 감염 우려가 큽니다.

[박향/광주광역시 복지건강국장 : (확진자) 528번이 근무했던 시간에 다른 방에 찾아왔었던 손님들이 지금 QR 코드 명단 상 124명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시는 주말까지 감염 추이를 살펴본 뒤 거리 두기 1.5단계 격상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경남 사천시 부부 확진자와 관련해 2명이 추가돼 총 16명으로 늘었고, 대구예수중심교회와 관련해서도 3명이 추가 감염돼 누적 확진자는 40명이 됐습니다.

최근 2주간 국내 발생 환자 수는 서울과 경기 지역에 집중됐지만, 상승률 자체는 비수도권이 수도권보다 4배 이상 높습니다.

[권준욱/국립보건연구원장 : 기존 수도권 중심 외에도 충남의 천안·아산, 강원도 원주, 경남 창원 등 지역에서 상당한 규모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오늘부터는 식당과 카페, 대중교통 등에서 마스크 착용에 대한 본격적인 단속이 시작돼, 마스크를 제대로 쓰지 않을 경우 과태료 10만 원이 부과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