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AKMU, 1년 2개월 만에 컴백…신곡명은 'HAPPENING'

AKMU, 1년 2개월 만에 컴백…신곡명은 'HAPPENING'
그룹 AKMU가 약 1년 2개월 만에 컴백하는 가운데 이들의 신곡명은 'HAPPENING'이라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10일 밝혔다.

이찬혁이 작사·작곡·프로듀싱했고 아이콘(iKON)의 히트곡 '사랑을 했다'를 공동 작곡한 MILLENNIUM과 기타리스트 SIHWANG이 참여한 곡이다.

YG는 이날 공식 블로그(www.yg-life.com)에 이러한 크레딧이 담긴 AKMU의 세 번째 싱글 'HAPPENING' 타이틀 포스터를 게재했다.

AKMU의 한층 성숙해진 감성과 확 달라진 분위기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흑백 톤 이미지에 묻어난 이찬혁과 이수현의 헤어 스타일부터 얼굴 표정, 의상 모두 짙은 아우라를 풍겼다.

아울러 이찬혁과 이수현의 사진을 찢어서 붙여놓은 듯한 포스터 디자인은 아티스트로서 각각 자리매김한 두 사람이 들려줄 새로운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키웠다.

늘 신선하면서도 듣는 이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음악으로 감동을 선사해온 AKMU인 만큼 벌써부터 팬들의 기대가 모이는 지점. 앞서 빠르게 지나가는 창밖 풍경과 이찬혁의 목소리가 담긴 컴백 티저 영상에 이은 인상적인 포스터다.

AKMU의 신곡 'HAPPENING' 음원은 오는 11월 1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수현의 첫 솔로곡 'ALIEN'이 공개된 지 딱 한 달 만이자 AKMU 완전체로서는 정규 3집 '항해' 이후 약 1년 2개월 만이다.

AKMU의 정규 3집 '항해'는 대중적 인기뿐 아닌 음악적 예술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이 앨범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당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올킬', 장기 집권했다.

특히 이 노래는 1년이 훌쩍 지난 현재까지도 멜론 일간 순위 20위권을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어서 AKMU의 이번 신곡에 쏠린 관심은 더욱 남다르다.



(SBS 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