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고진영-장하나,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첫날 공동 선두

고진영-장하나,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첫날 공동 선두
올 시즌 최고 우승 상금 3억 원이 걸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서 세계랭킹 1위 고진영과 '디펜딩 챔피언' 장하나가 첫날 공동 선두에 올랐습니다.

고진영과 장하나는 인천 스카이72골프장 오션 코스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나란히 4언더파를 쳐 공동 3위 그룹에 1타 앞선 공동 선두로 출발했습니다.

두 선수가 첫날 같은 조에서 경기했는데, 고진영은 버디 6개와 보기 2개, 장하나는 버디 5개, 보기 1개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국내에 머물다 이번 대회를 마치고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로 복귀할 예정인 고진영은 올해 첫 우승을 노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고, 지난해 이 대회 챔피언이자 지난주 SK네트웍스 대회 우승자인 장하나는 '타이틀 방어'와 '2주 연속 우승'을 향해 힘찬 시동을 걸었습니다.

올 시즌 우승 없이도 대상 포인트 1위를 달리는 최혜진을 비롯해 지한솔, 박서진, 김우정, 안나린까지 5명이 3언더파 공동 3위에 자리했습니다.

시즌 상금-평균타수-다승 (2승.박현경과 공동 선두) 선두인 김효주는 첫날 1오버파 공동 27위에 그쳤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아마추어 선수 3명이 출전했는데,여중생 국가대표인 이정현(14세.운천중 2학년)이 이븐파 공동 17위에 올라 가장 좋은 출발을 보였습니다.

총상금 15억 원, 우승 상금 3억 원이 걸린 이번 대회는 오는 일요일(8일)까지 4라운드로 열립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