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서울 중진들 만난 김종인 "서울시장 후보 선출, 잡음 없을 것"

서울 중진들 만난 김종인 "서울시장 후보 선출, 잡음 없을 것"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늘(2일) 저녁 서울 종로구의 한 한식당에서 서울 지역 원내·외 중진들과 회동하고,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전략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엔 서울시장 후보군으로 거론되는 권영세·박진 의원과 나경원·김성태·김용태·이혜훈 전 의원,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당 지도부에선 주호영 원내대표와 정양석 사무총장이 동석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2시간 30분 동안 이어진 회동을 마친 뒤 "서울시민이 가장 선호하는 후보가 돼야 한다"라며 "경선룰이 그런 방향으로 결정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또 회동 참석자들을 향해 "이번 주 안에 경선룰이 확정되면 각자 무엇을 해야 할지 잘 아실 거라 생각한다"며 "서울시장 후보 선출에 잡음이 있거나 하진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 회동 참석자는 "규칙이 정해지면 투표한 대로 승자가 결정되니, 잡음이 날 일이 없다는 뜻으로 이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동 자리에선 한 참석자가 김 위원장에게 "이제 당내에 후보가 안 보인다는 말은 그만해야 한다"고 조언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른 참석자는 김 위원장에게 "당에 좋은 사람이 많다고 말해달라"고 하자, 주 원내대표가 "박원순보다 못한 사람이 어디 있나"라고 호응했고, 김 위원장도 고개를 끄덕였다고 밝혔습니다.

후보 경선에서 당원보다 시민 의사가 많이 반영되게 하자는 경선준비위원회 방침에 대해 참석자들은 대체로 공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위원장도 "결국은 선거에서 승리하는 게 당원들에 대한 도리가 아니겠느냐"며 국민 참여 비율 확대 필요성을 거듭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