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신규 확진 114명 '수도권 집중'…강남 사우나 28명 확진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14명으로, 사흘째 세자릿수를 유지했습니다. 특히 국내 발생 93명 가운데 72명이 수도권에 집중돼 있는데, 서울 강남 럭키사우나 관련 확진자만 28명입니다.

김형래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강남구 럭키사우나 입구,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에는 차단선이 설치돼 있고 출입을 금지한다는 안내문이 붙었습니다.

지난 26일 사우나 방문자 한 명이 처음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직원과 다른 방문자들, 이들의 가족까지 잇따라 확진됐습니다.

최초 확진자는 지인 5명과 함께 같은 건물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이들 가운데 3명도 확진 판정을 받아 관련 확진자는 모두 28명으로 집계됐습니다.

[박유미/서울시 시민건강국장 : 사우나는 지하 1층에 위치하고 건물 양쪽에 각각 출입구가 있어, 사우나 이용자와 다른 층 이용자의 동선이 겹칠 확률은 적어 보였습니다.]

방역 당국은 지난 18일부터 26일 사이 이 사우나를 방문한 사람은 즉시 강남구 보건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으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상원/중앙방역대책본부 위기대응분석관 : 사우나는 실내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에어로졸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입니다. 가능한 사우나를 마친 다음에 긴 대화를 하지 마시고 신속하게 자리를 이동하셔서….]

1학년 학생과 교사 등 10명이 확진됐던 경기 포천시 추산초등학교에서도 학생 가족 등 6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또 대구 예수중심교회에서 지난 27일 교인 한 명이 처음 확진 판정을 받은 뒤 교인 18명을 포함해 모두 21명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경기도 용인 동문 골프 모임과 관련해서도 격리 중 3명이 추가 확진돼 누적 확진자는 54명으로 늘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