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프랑스 신규 확진 이틀 연속 4만 명대…WHO "중대한 시점"

<앵커>

프랑스에서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4만 명 넘게 쏟아져 나왔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코로나19 대유행과 싸우는 데 있어 중대한 시점이라며 각국에 즉각 조치를 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김학휘 기자입니다.

<기자>

프랑스에서 하루에 4만 2천 명이 넘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이틀 연속 신규 확진자 4만 명대로 사상 최다 기록을 세운 지 하루 만에 이 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프랑스는 유럽연합 회원국 가운데 스페인에 이어 두 번째로 누적 확진자 1백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프랑스 정부는 밤 9시부터 다음 날 새벽 6시까지 야간 통행금지 조치를 확대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만 9천여 명으로 집계돼 사상 최다 기록을 썼고, 스페인, 독일에서도 하루에 1만 명 넘게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WHO는 코로나19 대유행과 싸우는 데 중대한 시점을 맞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테워드로스 거브러여수스/WHO 사무총장 : 특히 북반구에서 우리는 코로나19 대유행의 중대한 시점에 있습니다. 너무 많은 국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WHO는 지난 24시간 동안 44만 5천 건 정도의 확진 사례 가운데 절반 가까이가 유럽에서 발생했다며, 각국에 즉각 조치를 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