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모범 시민 납셨네"…오왼, 대마 흡입 지적한 누리꾼 저격 '반성 無'

"모범 시민 납셨네"…오왼, 대마 흡입 지적한 누리꾼 저격 '반성 無'
래퍼 오왼이 대마 흡입을 지적한 누리꾼과 설전을 벌였다.

오왼은 지난 19일 대마초 흡연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서울지방경찰청에 따르면 2019년 9월 모발과 소변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 나플라, 루피, 오왼, 블루, 영웨스트 등 메킷레인 소속 래퍼 5명을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검찰은 지난 7월, 래퍼 5명 가운데 1명을 기소했고, 나머지 4명은 초범인 점 등을 감안해 기소를 유예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 A씨는 오왼의 SNS를 방문해 "대마가 잘못된 것도 아니고 합법화하면 되는 것 아니냐"는 댓글을 남겼다. 그러자 누리꾼 B씨가 "그럼 대마 안 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머저리라 법을 지키고 사냐"고 반박했다.

두 사람의 설전이 오가던 중 평소 대마초 합법화를 주장한 래퍼 빌스택스가 슬픈 표정의 이모티콘을 남겼다. 그는 2018년 대마초 흡연으로 불구속 기소된 바 있다.
이미지

이 상황을 접한 오왼은 빌스택스를 태그 한 뒤 "모범시민 납셨다"며 B씨를 저격하는 듯한 댓글을 남겼다. 이어 빌스택스에게 "저런 사람들 인식을 어떻게 바꾸냐?"고 물었고, 빌스택스는 "(저 사람도) 펴봐야 된다. 그게 제일 빠르다"는 예상 밖 반응을 보였다.

오왼의 이 같은 언행은 소속사와는 다른 온도차를 보이고 있어 말이 나오고 있다. 앞서 소속사 메킷레인레코즈는 래퍼들의 대마초 흡연에 "멤버 전원은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후회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면서 재발 방지까지 약속했다. 하지만 논란의 당사자인 오왼은 대마초 흡연에 대한 반성의 모습을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여 빈축을 사고 있다.

대마초 흡입 사실이 적발되며 비난을 받은 오왼은 현재 출연 중인 Mnet '쇼미더머니9'에서 하차했다. 제작진 역시 그의 출연 분량을 편집하기로 결정했다. 

(SBS 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