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멍투성이 사망' 여아, 복부 외부 충격으로 사망"

<앵커>

온몸에 멍이 든 채 병원에 실려 왔다가 숨진 16개월 아기에 대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닷새 전 부검을 실시했는데요, SBS 취재 결과 아기 복부에 가해진 외부 충격 때문에 아기가 숨진 걸로 보인다는 1차 소견이 나왔습니다.

강민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지난 13일 몸에 멍과 상처가 있는 상태로 병원 응급실에 옮겨졌으나 끝내 숨진 16개월 A 양.

경찰은 사망 원인을 밝히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해 지난 15일 A 양을 부검했습니다.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한 조직 검사 등이 진행 중인 가운데 국과수가 A 양이 사망에 이르게 된 원인이 외력에 의한 복부 손상사라는 1차 구두 소견을 낸 것으로 SBS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단순 사고보다는 외부의 물리력이 A 양의 배에 가해져 사망으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강현욱/제주대 의대 교수 (법의학 전공) : 내부에 어떤 장기가 터졌다든지 그래서 사망에 이르렀단 이야기거든요? 16개월 아기라면 일단 사고로 복부를 다칠 가능성은 거의 없죠.]

A 양이 숨졌던 날, 병원에서도 배에 피가 찬 상황 등을 바탕으로 경찰에 아동 학대 의심 신고를 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A 양 부모의 지인과 보육시설 관계자 등 주변인들을 상대로 학대 정황에 대한 조사를 벌이는 한편, 이르면 이번 주 A 양의 부모를 소환해 A 양의 사망 전 행적을 조사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