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대형 풍선' 속 열창…감염 걱정 날린 美 방역 콘서트

[Pick] '대형 풍선' 속 열창…감염 걱정 날린 美 방역 콘서트
미국의 한 록 밴드가 코로나19 시대에 맞게 새로운 공연 형식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8일 미국 CNN 등 외신들은 '플레이밍 립스(Flaming Lips)'라는 미국 록밴드가 최근 오클라호마에서 '방역 콘서트'를 열었다고 전했습니다.

'대형 풍선' 속 열창…감염 걱정 날린 美 방역 콘서트

콘서트 현장 사진을 보면 무대 위 밴드 멤버는 물론 관객들 모두 각자 '개인 대형 풍선'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성인 한 사람이 들어가 뛸 수 있을 만큼 크고, 풍선이 차단막 역할을 해 소리를 지르거나 따라 불러도 바이러스 감염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형 풍선' 속 열창…감염 걱정 날린 美 이색 콘서트

밴드의 리더 웨인 코인 씨는 코로나19 확산 초기부터 '풍선 콘서트'를 기획했고 실행에 옮겼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지난 5월 미국 CBS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에서 이 컨셉으로 공연을 처음 진행하고 풍선 종류를 결정하는 등 공연을 조금씩 구체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코인 씨는 "우리는 (풍선 속에서) 원하는 만큼 흥분할 수 있고 마음대로 소리를 지를 수 있다. 그렇게 해도 옆 사람을 감염시키지 않는다"라며 "이 부분이 우리가 (안전한 공연에) 성공했다고 느꼈던 부분"이라고 말했습니다.

'대형 풍선' 속 열창…감염 걱정 날린 美 이색 콘서트
'대형 풍선' 속 열창…감염 걱정 날린 美 이색 콘서트

덧붙여 백신 개발에 희망을 품고 있다는 코인 씨는 "나는 공연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기꺼이 할 것이다. 우리가 뭔가 다른 걸 시도하는 걸 좋아한다"고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풍선 콘서트를 보니 왠지 슬프면서도 동시에 즐거운 기분이 든다", "이렇게밖에 콘서트를 즐길 방법이 없다니", "우리나라 공연에도 도입해달라"는 등 긍정과 아쉬움이 섞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출처='waynecoyne5' 인스타그램, 'The Late Show with Stephen Colbert' 유튜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