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잇단 집단 감염에…수도권 요양시설 전수조사 나선다

<앵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나흘 연속 두 자리 수입니다. 오늘(19일)부터는 수도권의 요양병원과 정신병원, 요양시설 종사자와 이용자에 대한 전수검사가 시작됩니다.

남주현 기자입니다.

<기자>

신규 확진자 76명 가운데 해외 유입 26명을 뺀 50명이 국내 발생 환자입니다.

지역별로는 수도권에서 30명 확진됐고 부산 14명 등 수도권 외 지역에서 20명 발생했습니다.

최근 한 주 하루 평균 국내 확진자는 62.1명으로 전 주와 유사한 수준입니다.

대규모 집단 감염이 발생한 경기도 광주시 SRC 재활병원에서는 확진자가 8명 더 나왔고 부산 해뜨락 요양병원에서는 14명이 추가 확진돼 누적 73명이 됐습니다.

감염에 취약한 고령, 기저 질환자가 많은 요양병원과 재활병원, 요양시설에서 집단 감염이 잇따름에 따라 오늘부터 그 종사자와 환자 또는 이용자에 대한 전수검사가 시작됩니다.

코로나19 발생이 가장 많은 수도권 일대 16만 명이 우선 검사를 받습니다.

[박능후/보건복지부 장관 : 어르신과 환자들을 보호하고 있는 병원과 요양시설에서는 종사자에 대한 관리, 증상 발생 시 진단검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이행해 주십시오.]

70세 이상 고령층에 대한 독감 백신 접종도 오늘 시작됐습니다.

사람이 몰려 혼잡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예약한 뒤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 62세~69세 어르신에 대한 무료 접종은 한 주 뒤인 오는 26일 시작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