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의힘 공무원 피살 사건 '국민 국감'…유족 "명예살인 말라"

국민의힘 공무원 피살 사건 희생자의 형인 이래진 씨를 국회로 불러 "동생을 살려내라"는 성토를 끌어내며 정부 책임론을 부각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 씨를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하고자 했으나 더불어민주당의 반대로 끝내 무산되자 '국민 국감'이라는 이름으로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이 씨는 모두발언에서 "동생이 북한 땅에서 비참하게 살해되기 전 행적을 알고 싶다"며 "(국가가) 왜 지켜주지 않았는지, 왜 발견하지 못했는지 묻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정부는) 동생이 죽고 난 다음에 찾는 시늉만 하고 있다"며 "동생의 희생을 명예 살인하지 말아달라. 고2 조카의 외침이 부끄럽지 않은가"라고 물었습니다.

이 씨는 또 동생의 서해상 표류를 월북 시도로 판단한 정부를 비판하며 "동생은 엄연히 실종자 신분으로, 국가가 예우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당 회의실에 '대통령은 국민의 생명을 지키지 않았다'고 적힌 백드롭을 내걸고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방탄국회, 호위국회를 만들어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는 바람에 국민의 알 권리는 철저히 짓밟히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