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옵티머스 측 돈 받았다"…靑 현직 행정관도 연루 정황

<앵커>

옵티머스 정관계 로비 의혹에 청와대 현직 행정관도 연루된 정황이 검찰 조사 과정에서 일부 파악됐습니다. 그동안 전직 청와대 행정관, 민정수석실 파견 갔던 수사관이 언급됐었는데, 현직 행정관까지 모두 3명이 연루된 것으로 검찰은 의심하고 있습니다.

배준우 기자입니다.

<기자>

옵티머스 사내이사 윤 모 변호사는 지난 6월 30일 검찰에 출석해 청와대에 재직 중인 A 행정관을 언급했습니다.

옵티머스 김재현 대표가 5월 10일 작성한 '펀드 하자 치유 문건'에 청와대 관계자가 비실명으로 등장하는데, 윤 변호사는 이와 관련해 A 행정관을 지목하며 "굉장히 파워가 있어서 자신이 실형을 받을 경우 사면까지 해 줄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진술한 겁니다.

그런데 검찰은 최근 옵티머스 관계자로부터 옵티머스 측이 A 행정관에게 금품을 건넸다는 취지의 진술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SBS는 당사자 입장을 듣기 위해 여러 차례 연락을 시도했지만 취재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이로써 옵티머스 로비 의혹에 연루된 전·현직 청와대 관계자는 모두 3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앞서 윤 변호사 아내인 이 전 행정관은 옵티머스에 깊이 관여했을 뿐만 아니라, 2대 주주 이 모 씨로부터 지난해 7월과 올해 2월 수백만 원을 받은 정황이 검찰에 포착됐습니다.

또 민정수석실에 파견 갔던 수사관 출신 B 씨도 옵티머스 측으로부터 금품을 받았다는 진술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계좌 추적 등을 통해 관련 물증을 추가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