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요양병원 · 대형마트 등 고리 잇단 집단감염…확진 속출

요양병원 · 대형마트 등 고리 잇단 집단감염…확진 속출
요양병원과 대형마트, 술집까지 여러 집단을 고리로 코로나19의 산발적 집단감염이 잇따르면서 확진자도 속출했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17일 낮 12시 기준으로 서울 중랑구 이마트 상봉점 집단감염 사례와 관련해 1명이 추가로 확진돼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가 총 8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중 마트 종사자가 5명, 이들의 가족이 3명입니다.

서울 송파구 잠언의료기기 사례에서는 확진자 8명이 추가로 나왔습니다.

이로써 누적 확진자는 총 16명이 됐습니다.

인천 남동구의 카지노바 'KMGM 홀덤펍 인천 만수점' 사례에서는 2명이 추가로 감염됐습니다.

현재까지 이 사례 누적 확진자는 총 15명입니다.

요양병원을 고리로 한 집단감염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경기 광주시 SRC재활병원에서는 지난 16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후 접촉자 조사를 통해 31명의 추가 감염이 확인됐습니다.

이로써 누적 확진자는 32명이 됐습니다.

부산 해뜨락요양병원과 관련해서는 1명이 추가 확진돼 총 확진자는 59명에 이르렀습니다.

이 가운데 환자가 46명, 병원 종사자가 7명, 간병인이 6명입니다.

언제, 어디서 감염됐는지 알지 못하는 '불분명' 환자는 20% 아래를 유지했습니다.

지난 4일부터 이날까지 최근 2주간 발생한 신규 확진자 1천82명 가운데 감염 경로를 조사 중인 사례는 178명으로, 전체의 16.5%를 차지했습니다.

방대본은 코로나19 중환자 통계 용어의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중증도 단계를 구분해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중환자 분류 기준 중 중증에 포함됐던 산소마스크 치료자를 중증에서 제외하고, '중증'과 '위중' 2단계로 분류하던 것을 단계 구분 없이 '위중증' 단일군으로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