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에스컬레이터서 쓰러져 머리 '쿵, 쿵'…시민 구한 경찰

에스컬레이터서 사고 당한 시민과 그를 구한 경찰(왼쪽)

월요일이었던 지난 12일 오전 7시 40분쯤.

서울 지하철 3호선 경찰병원역 2번 출구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오르던 요리사 오 모(60) 씨가 갑자기 뒤로 쓰러졌습니다.

약 3m 정도를 올라가던 중 양손으로 핸드레일을 짚으려다 무게중심이 뒤로 쏠렸기 때문입니다.

에스컬레이터는 폭이 60㎝로 좁은 1인용이었습니다.

사고가 난 에스컬레이터

오 씨의 몸은 양옆 난간에 끼었고, 머리는 움직이는 발판에 연거푸 부딪혔습니다.

둔탁한 충돌음이 날 정도로 충격이 컸고, 이내 머리에서 피가 흐르기 시작했습니다.

마침 출근 중이던 송파경찰서 문정지구대 팀장 김진환(58) 경위가 달려왔습니다.

김 경위는 오 씨 머리부터 손으로 받치고 주변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젊은 남성 2명이 황급히 뛰어왔지만, 에스컬레이터가 계속 작동하는 데다 공간이 별로 없어 구조가 여의치 않았습니다.

김 경위는 이 과정에서 신발이 벗겨져 왼쪽 발목이 발판에 쓸려 피가 나면서도 계속 오 씨를 일으키려 시도했습니다.

그렇게 약 30초가 지났을 때 한 여성이 달려와 에스컬레이터 비상 정지 버튼을 눌렀고, 오 씨는 부축을 받으며 몸을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뒷머리가 찢어진 오 씨는 목덜미와 등이 피로 범벅될 만큼 출혈이 심해 곧바로 인근 대형병원 응급실로 옮겨졌습니다.

검사 결과 뇌에는 이상이 없었지만 입원 치료 중입니다.

오 씨는 17일 "김 경위님이 없었으면 내가 죽었을 거라고 장담한다"며 "대한민국에 그런 분이 많이 계셔야 한다"고 고마움을 나타냈습니다.

(사진=독자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