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럽, 통제불능 감염 확산세에…속속 봉쇄조치 강화

프랑스·스페인, 비상사태 선포

<앵커>

유럽의 코로나19 재확산 추세가 심상치 않다고 얼마 전부터 보도해드렸는데요, 결국 지난주 신규 확진자 숫자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유럽 각국이 비상사태 선포 같은 강력한 조치에 들어갔습니다.

박찬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해지면서 프랑스 정부는 파리를 비롯한 8개 대도시에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앞으로 최소 4주 동안 밤 9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통행을 금지하기로 한 겁니다.

[에마뉘엘 마크롱/프랑스 대통령 : 바이러스가 매우 활발하게 확산하고 있는 파리 지역 등 8개 도시에 대한 통행금지를 결정했습니다.]

이번 조치로 프랑스 전체 인구 6천700만 명 가운데 3분의 1 가까운 2천만 명 정도가 영향을 받게 됩니다

북아일랜드는 술집과 식당은 4주, 학교는 2주간 문을 닫기로 했습니다.

스페인 역시 수도 마드리드에 비상사태를 선포했고 카탈루냐 지방의 술집과 식당 문을 닫기로 했습니다.

[빅터 로블스/스페인 카탈루냐 지역 식당 주인 :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오직 일입니다. 닫지 말고 열어야 합니다. 경제를 다시 재활성화시켜야지, 그렇지 않으면 생존할 수가 없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추세가 통제하기 어려울 정도로 심해지면서 유럽 각국이 속속 봉쇄조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지난주 유럽 전역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70만 명 늘어 역대 최대 증가폭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유럽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638만 명으로, 하루 사이 13만 명 넘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유럽의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을 경우 더 강력한 방역 조치들이 뒤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