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70대 트럼프-바이든, 고령 유권자 표심 놓고 '각축'

70대 트럼프-바이든, 고령 유권자 표심 놓고 '각축'
미국 대통령 선거를 3주 앞두고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고령 유권자 표를 놓고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미국 유권자 중 65세 이상 고령층 비율은 25%에 달합니다.

바이든 후보가 두 자릿수 이상의 지지율 격차를 유지하고 있지만 노인 유권자 표심이 한쪽으로 쏠리면 언제든 선거 판세를 뒤엎을 수도 있습니다.

바이든 후보는 2016년 대선에서 트럼프 쪽에 기울었던 노인 표심을 돌리기 위해, 트럼프 대통령도 동년배 유권자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에 취약한 노인층임을 고려해 상대측의 건강보험 정책을 비판하는가 하면, 70대 중반의 두 후보가 서로의 신체 및 정신 건강 상태를 문제 삼기도 합니다.

바이든 후보는 어제(13일) 플로리다주 노인센터를 방문해 논란이 된 트럼프 행정부의 코로나19 대응과 건강보험개혁법(오바마케어) 폐지 시도 등을 언급하면서 트럼프 후보가 미국 노인에게 등을 돌렸다고 주장했습니다.

바이든은 이어 "트럼프가 신경 쓰는 노인은 단 한 명 '노인 도널드 트럼프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역시 어제 노인센터를 방문한 데 이어 오늘부터 방영된 TV 광고에서 노인층의 이익 대변자를 자처했습니다.

그는 이 광고에서 민주당 후보 측이 수용한 '오바마케어'가 개인 보험을 위협할 수 있다고 공격했습니다.

또 코로나19로 입원했던 트럼프 대통령은 복귀 후 처음으로 달려간 플로리다주 샌퍼드 유세에서 노인층에 지지를 호소했고, 최근에는 미국 노인층을 겨냥한 영상도 촬영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