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숨진 공무원 아들 편지에 "나도 마음 아프다"

<앵커> 

북한군 총에 숨진 공무원 이 모 씨의 고등학생 아들이 대통령에게 쓴 편지가 공개됐습니다. 아버지가 스스로 북쪽으로 넘어갔다는 정부 발표를 믿을 수 없다는 내용인데 대통령은 자신도 마음이 아프다면서, 해경의 조사 결과를 기다려 보자고 했습니다.

정경윤 기자입니다.

<기자>

어업지도선 공무원의 형 이래진 씨가 기자회견을 열어, 숨진 이 씨의 고등학생 아들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쓴 편지글을 낭독했습니다.

수영을 전문적으로 배운 적 없는 마른 체격의 아버지가 조류를 거슬러 갔다는 건 말이 안 된다, 월북했다는 정부의 발표를 믿을 수 없으며, 명예를 회복 시켜 달라는 내용입니다.

[이래진/피살 공무원 형 (편지 낭독) : 아빠가 잔인하게 죽임을 당할 때 이 나라는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왜 아빠를 지키지 못했는지 묻고 싶습니다.]

문 대통령은 바로 응답했습니다.

"아버지를 잃은 아들의 마음을 이해한다, 나도 마음이 아프다"면서 "해경의 조사와 수색 결과를 기다려 보자"고 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답장을 쓸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유족은 더 기다리는 건 무의미하다며, 서울에 있는 유엔인권사무소에 진상 조사를 요청한 데 이어, 피살 당시 상황을 담은 북한군 교신 감청 파일과 관련 영상을 공개하라고 국방부에 청구했습니다.

국회 국방위는 숨진 공무원의 형을 포함해 단 한 명의 증인 채택도 합의하지 못한 채, 오늘(7일) 국방부에 대한 국정감사를 열게 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