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무섭게 치솟는 검은 연기…실외기에 앉아 '살려달라'

일가족 덮친 화마…실외기로 피한 딸 간신히 구조

<앵커>

오늘(5일) 아침 일가족 4명이 사는 다세대주택에서 불이 났습니다. 긴박한 대피 속에 가족들이 밖으로 뛰어내리기도 했고, 창문 밖 실외기에 몸을 의지했다 구조되기도 했는데, 빠져나오지 못한 1명은 숨졌습니다.

KBC 최선길 기자입니다.

<기자>

주택 창문으로 새카만 연기가 솟구칩니다.

에어컨 실외기에 위태롭게 앉아있던 여성은 사다리를 타고 간신히 내려옵니다.

다세대주택 화재 현장
다세대주택 화재 현장

광주광역시 계림동의 한 다세대주택 3층에서 불이 난 것은 오늘 아침 8시 반쯤.

[목격자 : 나와서 보니까 연기가 심했어요. 한 분은 응급차로 실려가더라고요. 화상을 입어서.]

이 화재로 안방에 있던 40대 여성이 숨졌고, 남편과 아들, 딸 등 일가족 3명이 다쳤습니다.

다세대주택 화재 현장

다친 가족들은 창문을 통해 탈출했지만, 숨진 여성은 미처 빠져나오지 못하고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창문에서 뛰어내린 남편은 머리를 크게 다쳐 의식이 없는 상태고, 아들도 중상입니다.

[김석순/광주 동부소방서 재난대응단장 : 저희가 최초로 발견했을 당시 한 분은 밖으로 추락해있는 상태였고 나머지 분들은 구조를 직접 했습니다.]

화재 당시 다른 세대와 주변 건물에 살고 있던 20여 명은 옥상 등으로 대피해 추가 인명 피해는 없는 상황.

경찰과 소방당국은 현장 감식을 통해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김형수 KBC)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