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이 학대 의심 억울해" 어린이집 교사 극단적 선택

"아이 학대 의심 억울해" 어린이집 교사 극단적 선택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아이를 학대했다며 보호자들로부터 욕을 듣고 폭행까지 당한 세종시의 한 어린이집 교사가 극단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검찰 등에 따르면 세종시의 한 어린이집 아이의 할머니인 A(60) 씨와 며느리 B(37) 씨는 2018년 11월쯤 어린이집에서 아이가 학대를 당했다며 보육교사 2명에게 욕설을 하며 수차례 때리고 가슴 부위를 밀쳤습니다.

A 씨와 B 씨는 어린이집 CCTV 녹화 영상 등을 통해 아동 학대가 없다는 점을 확인했는데도 일부 교사의 학대를 근거 없이 단정해 교사들을 공개적으로 비난해왔습니다.

B 씨의 고소에 따라 이뤄진 이 어린이집 내 아동 학대 혐의 사건은 "의심할 만한 정황이나 단서도 없는 데다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도 학대가 없다는 소견을 냈다"는 취지로 검찰에서 불기소 처분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하지만 B 씨는 이후에도 시청에 해당 어린이집에 대한 민원을 지속해서 냈고, 결국 피해 교사 중 1명은 어린이집을 그만둔 뒤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전지법 형사7단독 백승준 판사는 "죄질이 매우 나쁘고 범행을 진지하게 반성하는 모습을 전혀 찾아볼 수 없다"며 A 씨와 B 씨에게 각각 벌금 2천만 원을 선고했습니다.

A 씨 등은 판결에 불복해 최근 법원에 항소장을 낸 상태입니다.

---

※ 우울감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위의 기사를 본 뒤 우울감이나 정신적 고통을 느끼셨다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에 전화해 24시간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