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日 관방장관, 베를린 소녀상 설치에 "지극히 유감"

日 관방장관, 베를린 소녀상 설치에 "지극히 유감"
가토 가쓰노부 일본 관방장관은 최근 독일 수도 베를린 거리에 '평화의 소녀상'이 세워진 것에 대해 "지극히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가토 장관은 오늘(29일) 정례 기자회견에서 독일 베를린 시내에 세워진 소녀상은 일본 정부의 기존 입장과 양립할 수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이어 일본 정부는 다양한 관계자와 접촉하고 기존 입장을 설명하는 등 계속해서 소녀상 철거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토 장관은 또 "위안부 문제에 대한 일본 정부의 생각과 그간 대책을 다양한 형태로 국제사회에 설명해 왔다"며 "앞으로도 국제사회로부터 정당한 평가를 받도록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지난 25일 베를린의 한 거리에 한국 관련 시민단체인 코리아협의회 주도로 소녀상이 설치돼 28일 제막식이 열렸습니다.

독일에서 소녀상이 설치된 것은 이번이 세 번째이고, 공공장소에 세워진 것은 처음입니다.

앞서 소녀상은 2017년 남동부 비젠트의 사유지인 네팔 히말라야 공원, 지난 3월엔 프랑크푸르트의 한인 교회에 건립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