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아미와 방탄소년단의 협업"…한 일러스트 작가의 '덕업일치'

[스브스타] "아미와 방탄소년단의 협업"…한 일러스트 작가의 '덕업일치'
그룹 방탄소년단의 팬이자 현직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인 한 작가가 방탄소년단과 협업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어제(24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 출시를 알렸습니다. 넷마블과의 협업으로 출시된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방식의 스토리 소셜 게임입니다. 
방탄소년단 팬들의 눈길을 끈 것은 게임 표지에 있는 그림이었습니다. 팬들은 해당 그림이 방탄소년단 팬 아트로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끈 최다르 작가의 일러스트임을 한눈에 알아본 것인데요, 이후 여러 커뮤니티를 통해 "성공한 덕후가 된 일러스트레이터"로 소개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에 최다르 작가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먼저 알아봐 주신 분들이 많아서 깜짝 놀랐고, 영광스럽게 느껴진다"며 소감을 전했는데요, 앞서 최다르 작가는 한국판 '트와일라잇' 삽화와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일러스트 포스터 작업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또 최다르 작가가 그려온 방탄소년단의 팬 아트는 실제 멤버들과 높은 싱크로율 덕분에 팬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평소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순간을 그려온 최다르 작가가 방탄소년단과 실제 협업을 하게 되자 누리꾼들은 "이거야말로 진정한 성덕", "덕질이 밥도 먹여주게 된다니"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놀라워했습니다.

(사진=최다르 작가 트위터·인스타그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