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의도 회사원들 잇단 확진…박애원 10명 추가 감염

<앵커>

코로나19 국내 신규 확진자는 나흘 만에 다시 100명대로 올라왔습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긴장의 끈을 놓지 말라는 경고로 받아들여야겠죠. 특히 사무실이 밀집한 서울 여의도 등 수도권에서 집단감염이 잇따랐습니다.

보도에 소환욱 기자입니다.

<기자>

은행과 증권사, 대기업 본사가 밀집한 서울 여의도.

이곳에 있는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지금까지 5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지난 19일 파견근무 직원 1명이 첫 확진 판정을 받은 뒤 그제(22일)까지 4명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박유미/서울시 시민건강국장 : 확진자 5명은 전원 동일층 근무자이고, 소모임 여부 등 추가 위험도 평가를 통한 감염경로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여의도 본사에서도 이틀 새 직원 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LG전자는 확진자가 나온 6층과 9층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은 모두 검사를 받도록 하고, 밀접접촉자는 2주간 재택근무를 하도록 했습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어린이집에서는 어제 하루 7명이 추가 확진돼 감염자는 모두 8명으로 늘었습니다.

경기도 고양의 정신요양시설에서는 10명이 추가 확진돼, 누적 확진자가 38명으로 늘었습니다.

[김강립/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총괄대변인 : 감염의 경로 또 그리고 감염발생 군들이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고 관리되어야 한다는 점이 저희가 주목하고 있는 점이고….]

정부는 추석 연휴 기간 주요 관광지에 방역요원 3천200여 명을 배치하는 등 추석 특별방역대책을 마련해 곧 발표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