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秋 아들 자택·사무실 압수수색…8개월 만에 '뒷북 수사'

<앵커>

추미애 법무장관 아들의 휴가 특혜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추 장관 아들과 보좌관에 대해 수사 착수 8개월 만에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수사 결과 발표를 앞두고 '할 만큼 했다' 이런 명분을 쌓기 위한 것 아니냐는 비판도 나오고 있습니다.

배준우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은 그제(21일) 추미애 장관 아들 서 모 씨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앞서 지난 19일에는 추 장관 보좌관 출신 A 씨 주거지와 추 장관 아들 소속 부대 지원장교로 근무했던 B 대위 자택, 군부대 사무실도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2017년 6월 서 씨 휴가 기간에 모두 세 차례 이상 통화한 것으로 알려진 두 사람의 휴대전화도 확보해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압수물 분석을 통해 당시 추 장관 보좌관이 단순히 휴가 절차만 문의했는지, 아니면 청탁이나 외압이 있었는지 등을 확인할 방침입니다.

하지만 수사 착수 8개월 만에 핵심 관계자들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선 거라 법조계 안팎에서는 검찰이 뒤늦게 보여주기식 수사를 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도 나오고 있습니다.

사건 관계자들끼리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나 전화통화 내역, 그리고 동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법리적인 문제점을 찾는 건 검찰 수사 초반에 대부분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뒷북 수사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검찰은 지금까지 수사 상황을 정리하는 대로 추 장관을 직접 조사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