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검찰, 윤석열 장모 고발한 사업가 25일 소환 조사

검찰, 윤석열 장모 고발한 사업가 25일 소환 조사
서울중앙지검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장모와 부인 관련 의혹 사건에 대한 수사에 착수합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6부(박순배 부장검사)는 오는 25일 정대택씨를 고소·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합니다.

정 씨는 윤 총장의 장모 최 모 씨와 부인 김건희 씨를 고소한 인물입니다.

정 씨는 과거 최 씨와 벌인 법정 다툼에서 최 씨 측의 모의로 자신이 패했고, 그 결과 재산상 손해를 봤다며 최 씨 등을 사기 혐의 등으로 고소했습니다.

정 씨는 앞서 최씨를 모해위증 교사 혐의로 고소한 사건에서 불기소 처분이 내려지자 이 과정에 윤 총장이 개입했다며 그 역시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최근 여권에서 윤 총장 가족 의혹에 대한 수사를 강하게 촉구하고 나선 만큼 검찰이 수사에 속도를 낼 지 여부가 관심사입니다.

추 장관은 어제(2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윤 총장 가족에 대한 수사가 더디다는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의 지적에 "성역 없는 수사를 통해 경제정의, 사법 정의가 회복돼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추 장관은 지난 14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도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윤 총장의 장모와 부인을 검찰이 왜 수사하지 않느냐고 묻자 "제가 (검찰의) 수사 의지를 본 적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중앙지검 형사6부에는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 등이 윤 총장의 부인을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으로 고발한 사건도 배당돼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