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당시 박원순 시장이었는데…" 박덕흠, 수주 특혜 부인

민주당 "적반하장"

<앵커>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의원의 지위를 이용해 거액의 공사를 수주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박 의원이 어제(21일) 해명 기자회견을 열었는데, 민주당은 적반하장 격이라며 납득할 수 없다는 반응입니다.

김수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기자회견을 자청한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은 가족들이 대주주인 건설사들이 수주 특혜를 봤다는 의혹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우선 서울시 등이 발주하는 관급 공사 자체가 공개경쟁 전자입찰로 진행되기 때문에 외압과 특혜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박덕흠/국민의힘 의원 : 당시 서울시장은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시장으로 여당(당시 새누리당) 국회의원 회사를 위하여 불법을 눈감아주거나 불법을 지시할 시장님이 아니라는 사실은 많은 국민들이 더 잘 아실 것입니다.]

피감기관을 통해 수천억 원 규모의 일감을 몰아줬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자신이 국회의원이 된 뒤 오히려 매출이 줄었다고 주장했습니다.

20대 국회에서 건설업계 입찰 비리를 막기 위한 이른바 '3진 아웃' 법안에 반대했던 것은 소신이었다고 해명했습니다.

민주당은 박 의원의 해명이 적반하장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시스템과 서울시장 탓으로 돌리는 것은 합당하게 제기된 문제를 정치적 문제로 끌고 가려는 것이어서 뻔뻔하다고 했고, 입찰 비리 3진 아웃 법안에 반대한 것은 가족 회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이라고 꼬집었습니다.

논란이 확산하자 국민의힘은 긴급 진상조사 특위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