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재난지원금 '28∼29일' 1차 지급…"안내문자 발송 예정"

<앵커>

2차 재난지원금이 오는 28에서 29일 1차로 지급될 전망입니다. 다만 신청 마감 기한이 촉박한 만큼 서둘러 신청해야 추석 전에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성훈 기자입니다.

<기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특수고용직, 고용취약계층 등에 추석 전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추석 전 지급이 가능할 걸로 예상되는 지원금은 새희망자금과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아동특별돌봄지원금 등입니다.

지원금 대상자에게는 4차 추경의 국회 통과 시기를 전후해 정부가 안내 문자를 보내기로 했습니다.

대상자들은 별도의 증빙서류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는데 신청을 받고 취합하는 데 시간이 필요해 추석 직전인 28~29일 자금이 집행될 걸로 전망됩니다.

소상공인에게 100만~200만 원을 지급하는 새희망자금은 28일 자금을 집행합니다.

추석 전 지급 대상은 정부의 행정정보로 매출 감소를 확인할 수 있는 사업자와 특별피해업종으로 확인된 소상공인입니다.

전산으로 확인되지 않는 매출 감소는 증빙 제출과 심사가 필요해 지급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아동돌봄수당 20만 원은 지자체가 아동수당 지급망을 갖고 있는 데다 기준도 초등학교 이하 자녀로 간단해 이달 안에 지급될 걸로 보입니다.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 등이 대상인 고용안정지원금은 이미 1차 지원을 받은 50만 명은 추석 전에, 신규 신청자 20만 명은 11월 안으로 지급한다는 계획입니다.

다만 긴급 생계비는 다른 지원과 중복 여부를 확인한 뒤 11월 이후에 지급될 전망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