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해운대 마약 질주' 포르쉐 운전자 구속…"도망 염려"

'해운대 마약 질주' 포르쉐 운전자 구속…"도망 염려"
부산 해운대에서 환각 상태에서 차량을 몰다가 7중 추돌사고를 낸 운전자가 구속됐습니다.

부산지법 동부지원 김태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포르쉐 운전자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김 판사는 "사안의 내용이나 중대성에 비추어 볼 때 도망의 염려가 있다고 인정돼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A 씨에게 일명 '윤창호법'으로 불리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의 11(위험운전 치상), 같은 법 도주치상, 도로교통법 위반,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등을 적용했습니다.

앞서 오늘 오전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한 A 씨는 모자가 달린 검은색 옷을 입고 마스크에 고개를 푹 숙인 모습으로 경찰에 호송됐습니다.

그는 취재진이 대마를 흡입한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묻자, 아주 작은 목소리로 "죄송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사고 당시 기억이 나는가, 모든 혐의를 인정하는가, 피해자들에게 할 말은 없는가라는 취재진의 질문이 쏟아졌지만,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교통사고와 관련해 동승자 B 씨에 대한 수사도 진행합니다.

B 씨도 A 씨의 약물 운전을 방조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무엇보다도 마약을 건넨 장본인으로 알려져 매우 중한 혐의를 받습니다.

경찰은 두 사람이 마약을 어떻게 소지하게 됐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압수수색에 나서는 등 강제수사에 착수한 상태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