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번 추석 연휴, '추캉스'?…강원 · 제주 숙소들 꽉 찼다

<앵커>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방역당국은 이번 추석에 되도록 고향 가는 것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는데, 명절 연휴 제주와 동해안의 대형 숙박업소는 이미 빈방 찾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추석 연휴에 휴가 가듯이 이렇게 여행 계획 세운 사람들이 많은데, 관광지 주민들은 걱정이 앞선다고 말합니다.

이 내용은 조재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강원도 고성의 한 리조트입니다. 추석 연휴 닷새간 760여 개의 객실 예약이 지난달 말 이미 끝났습니다.

인근의 다른 리조트들도 대부분 예약률이 90%를 넘었습니다.

[김영배/리조트 업체 매니저 : (해마다 한가위에 진행하던) 연날리기와 윷놀이 등 각종 이벤트는 고객님들이 한 자리에 모이기 때문에 전부 취소하였고 방역 인원과 횟수를 늘릴 계획입니다.]

비대면 휴가지로 인기를 끄는 야영장들도 연휴 기간 자리가 다 찼습니다.

코로나 추캉스

제주도에는 추석 연휴 동안 하루 평균 4만 명, 닷새간 20만 명이 몰릴 전망입니다.

김포와 김해에서 제주를 잇는 항공기 노선의 예약률은 70~80%에 달하고 숙박업소, 렌터카 업체의 예약률도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코로나에다 긴 장마와 잇단 태풍으로 한숨만 쉬었던 관광지 상인들은 내심 기대가 큽니다.

[전옥/횟집 사장 : (코로나19 걱정은 있지만) 그래도 오시면 고맙고, 그래도 기대는 해 봐야지. 워낙에 장사를 못한 입장이니까.]

방역당국과 지역 주민은 걱정이 앞섭니다.

지역 축제도 취소하고 가족까지 방문을 막았는데, 한꺼번에 몰릴 관광객이 부담스럽습니다.

[심상철/지역 주민 : 오죽하면 추석 때 (가족) 모임을 안 하겠습니까? 못 오게 하겠습니까? 그런 만큼 관광객들도 오셔서 각자 위생 관리 철저히 해줬으면 (합니다.)]

정부는 추석 연휴를 포함한 다음 달 12일까지를 특별 방역 기간으로 정하고 이동 자제를 요청하고 있지만, 일부 관광지로 풍선효과가 생기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허 춘) 

▶ 신규 확진 다시 늘어나 153명…'감염경로 불명' 최고치
▶ 기아차 소하리공장 확진 늘어나 최소 13명…가동 중단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