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정은경 초대 질병청장' 찾아가 임명장 수여

문 대통령, '정은경 초대 질병청장' 찾아가 임명장 수여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1일) 오전 충북 청주 질병관리본부를 찾아 정은경 초대 질병관리청장 내정자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정 청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질병관리청 승격을 축하한다면서 직원 대표에게 꽃다발을,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에는 축하패를 전달했습니다.

이어 "청와대 바깥에서 고위직 정무직의 임명장 수여식을 하는 것은 처음"이라면서, "한시도 자리를 비울 수 없는 질병관리본부 상황을 감안하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관리청 승격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질본 여러분들과 함께 초대 청장의 임명장 수여식을 하는 것이 더욱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질병관리청 승격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주길 바라는 국민의 큰 기대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면서, "국민들 기대에 부응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에 대해 "신종 감염병에 대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그리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라는 국민의 뜻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면서, "코로나19의 극복과 감염병 컨트롤 타워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가겠다"고 답변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일선 현장을 찾아 장, 차관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