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본계 불교단체 · 성당서도…"법회 · 미사 금지 건의"

<앵커>

어제(8일) 발표된 코로나19 국내 신규 확진자는 136명이었습니다. 강화된 거리두기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이는데, 대면 예배를 금지한 수도권 교회들과 달리, 모여서 법회나 미사를 볼 수 있는 사찰과 성당에서 최근 감염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대면 모임 금지 확대방안을 정부에 건의할 계획입니다.

한상우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일본계 불교단체 일련정종 서울포교소입니다.

지난 6일 이곳 한국인 승려 1명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밀접 접촉자와 신도 등 11명이 어제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방역당국은 지난달 29일과 이달 1일 사이 포교소에서 여러 차례 법회가 열린 사실을 확인하고, 승려와 신도 303명을 자가격리 조치했습니다.

[건물 입주업체 관계자 : 계속 모여서, 구청에 가서 내가 만약에 당신들 여기서 (코로나19 확진자) 나오면 책임져야 한다. 구청에 강력하게 얘기했죠.]

토요일인 지난 5일 포교소 간부 가족 장례식이 있었다는 주변 전언도 나왔습니다.

[건물 입주업체 직원 : 포교소 일하시는 분 가족이 사망했는데, 병원에서도 관련자들이 있었나 봐요.]

일련정종은 일본에서 건너온 불교 종파인데, 국내 불교 계파로 인정받거나 종교단체로 허가받지 못한 비인가단체입니다.

서울 수색성당 확진자도 늘었습니다.

교인 1명이 지난 6일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3명이 추가 확진됐습니다.

[박유미/서울시 시민건강국장 : 미사 참석과 교인끼리 다과 및 식사 모임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연이은 종교단체 감염에 서울시는 대면 모임 금지를 성당과 사찰로 확대하는 방안을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교회와 달리, 사찰과 성당은 모임 금지 여부를 개별 사찰과 성당의 재량에 맡겨 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