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양키스만 만나면 작아지는' 류현진, 양키스전 평균자책점 8.80

'양키스만 만나면 작아지는' 류현진, 양키스전 평균자책점 8.80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뉴욕 양키스와의 악연을 이번에도 끊지 못했습니다.

류현진은 오늘(8일) 미국 뉴욕주 버펄로 살렌필드에서 열린 양키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동안 홈런 3개를 포함해 안타 6개를 맞고 5실점 했습니다.

팀이 5대 2로 뒤진 6회 초 교체돼 패전 위기에 몰렸던 류현진은 공수 교대 후 타선이 폭발해 순식간에 12대 6으로 승부를 뒤집으면서 승패를 기록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평균자책점은 2.51에서 3.19로 치솟았습니다.

류현진이 한 경기에서 홈런 3방을 허용한 건 올 시즌 처음입니다.

그러나 시계추를 1년 전 이맘때로 되돌린 지난해 8월 24일, 류현진은 양키스 타선으로부터 홈런 3개를 얻어맞았습니다.

그전까지 시즌 평균자책점 1.64로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수상 가능성이 유력하게 점쳐지던 류현진은 양키스를 넘지 못해 1점대 평균자책점이 무너졌습니다.

류현진은 이후 1점대 평균자책점으로 되돌아가지 못했습니다.

평균자책점 2.32로 메이저리그 전체 1위를 차지하기는 했지만, 양키스전만 아니었다면 사이영상 결과도 달랐을지 모릅니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해인 2013년 6월 양키스와의 첫 맞대결에서 6이닝 3실점 했지만 패배했습니다.

이번 3번째 만남에서도 승리투수가 되지 못한 류현진은 양키스전 통산 15⅓이닝 동안 15자책점을 남겨 평균자책점이 8.80이 됐습니다.

강팀들이 즐비한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에서 토론토는 지금껏 양키스, 보스턴 레드삭스의 들러리에 그쳤습니다.

하지만 류현진이 가세한 올 시즌에는 7일 기준으로 양키스에 1경기 차 앞선 지구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토론토가 최근 투수 타이완 워커·로비 레이·로스 스트리플링, 내야수 조나탄 비야를 한꺼번에 영입하며 전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 것도 포스트시즌 진출 희망이 점차 현실화했기 때문입니다.

마침 올해 메이저리그는 코로나19로 정규리그는 팀당 60경기로 단축했지만 포스트시즌 진출 팀을 기존 10개 팀에서 16개 팀으로 확대해 토론토에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토론토가 지구 2위를 확보한다면 2016년 이후 4년 만에 포스트시즌 무대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토론토는 양키스와 아직 9차례 승부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류현진이 다시 찾아올 설욕의 기회에서 어떤 결과를 남기느냐에 따라 토론토의 '가을야구'도 결정될 가능성이 큽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